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14년 시범사업을 걸쳐 18년부터 꾸준히 확장해 오고 있는 한국형 체크바캉스 제도(프랑스 국민여행 장려제도)입니다. 기업은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근로자는 휴가비 40만원, 휴가샵 이벤트, 전용휴양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본인이 근로하는 직장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을 추가로 적립해 총 40만원의 포인트를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2월 1일(목)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신청자격
- 중소기업 / 소상공인
- 중견기업
- 비영리민간단체
- 사회복지시설
- 사회복지법인
위 형태의 기업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이며 고용형태나 소득수준에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단 기업구분과 상관없이 전문직 종사자는 참여 불가합니다.
참여 기업 혜택
근로자에게만 혜택을 주면 기업은 손해를 보겠죠? 그래서 참여 기업들에게도 주어지는 혜택이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참여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기타 정부인증제도를 신청할 경우 가산점 및 실적이 인정 됩니다. 또한 우수 참여 기업에게는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선정 등 다양한 혜택도 있다고 하니 근로자 뿐만 아니라 기업 입장에서도 좋은 사업이 되겠네요.
신청방법
기업이 먼저 참여신청을 완료한 후 근로자가 휴가샵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적립된 포인트 40만원은 휴가샵 온라인몰과 앱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사용기간은 24년 12월 20일(금)까지 입니다. 기간 안에 사용하지 못한 잔여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를 제외한 모든 금액이 환불처리 됩니다 (ex. 잔여포인트 4만원일 경우, 정부분담비율 25%를 제외한 3만원만 환불)
포인트 사용처
- 국내 여행 상품 (식도락여행, 체험형 상품, 패키지여행)
- 숙박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제외 - 단 경기 가평군, 경기 연천군, 인천 강화군, 인천 옹진군은 사용가능)
- 항공권 / 기차
- 렌터카
- 캠핑 여행
- 레저입장권